기도하며 다 구하지 못하거나 미처 감사드리지 못한 마음을, 새노래를 통해 하나님께 전할 수 있습니다. 특히 마음을 울리는 가사를 들으면, 꽃보다 더한 무언가가 마음속에 핍니다. 이보다 좋은 노래가 또 있을까요?
_임형미·김진욱
양보할 때
뭐든지 나에게 이득이 되어야 좋습니다. 그러나 내가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남에게 양보하면, 더 큰 기쁨을 느낍니다.
_최용진
시험이 끝났을 때
시험이 끝나기 전까지는 마음 졸이고, 머리를 쥐어짜다 보니까 스트레스를 받는다. 시험이 끝나자마자 밀려오는 해방감과 기쁨! 마음이 홀가분해져서 내 마음에 꽃이 활~짝 핀다.
_ 김재희
해야 할 일을 다 해냈을 때
게을러서 해야 할 일을 다 끝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 그래서 할 일을 제때 다 해내면 아주 뿌듯하고 기쁩니다. 더 부지런해지기 위해 노력할 겁니다.
_오다빈
아침에 일어날 때
새로운 하루를 열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. 오늘도 상쾌한 하루 시작!
_강유정

성경을 읽을 때
성경에는 하나님의 사랑이 담겨 있다. 성경을 읽으면 마음속에 영원히 지지 않는 꽃이 피어난다.
_최종현
하하 호호 웃을 때
가족끼리 화내지 않고, 섬기고 배려하면 화목해집니다. 그래서 저는 서로를 보고 웃을 때 가장 기쁘고 행복합니다. 우리 모두 웃음꽃을 피워봐요!
_진수아
공부할 때
공부를 안 하던 내가 공부하는 걸 보면, 스스로도 대견하다.
부모님 마음에는 더 큰 꽃이 피겠지?
_이건홍

사랑할 때
하나님을 사랑할 때 감사의 꽃이 피어나고, 형제자매를 사랑할 때 화합의 꽃이 피어납니다.
_성열완
형제자매님들의 웃는 모습을 볼 때
아버지 어머니를 닮은 그 모습이 꽃보다 아름답다.
_강나윤
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할 때
힘들고 지쳐도, 소중한 가족과 친구들이 곁에 있어주는 것만으로도 큰 힘이 됩니다.
_심은혜
말씀 공부할 때, 지혜가 가득해져서 머리에 꽃이 피고
천국을 상상할 때, 눈에서 꽃이 피고
아버지 어머니께 기도할 때, 모든 걱정이 풀려 마음에서 꽃이 피어나요.
_김다희
치킨 주문할 때
제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은 치킨입니다. 치킨을 주문할 때 언제나 제 마음에 꽃이 핍니다.
“여기 치킨 한 마리 배달이요!”
_진벼리

칭찬할 때
친구를 칭찬하면 칭찬을 듣는 친구도, 칭찬하는 나도 기분이 좋아집니다. 아직 어색하긴 하지만 친구들을 칭찬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!
_이지은
“복 많이 받으세요!” 웃으며 인사할 때
힘들고 고단한 일이 있어도, 시온에 와서 식구들과 눈을 맞추고 웃으며 인사하면 힘이 솟는다.
_김지호
집에 돌아온 나를 엄마가 웃으며 반겨줄 때
안 좋은 기분으로 집에 들어갔는데, 엄마가 반겨주면 나쁜 마음이 사라진다.
_이선민
순간순간
새롭고 다른 하루가 매일 만들어진다. 그리고 어제와는 또 다른 일이 오늘 일어난다. 그래서 나는 매 순간순간, 새로운 꽃을 피운다.
_공보미
거울 볼 때
하나님께서 잘생긴 얼굴을 주셨기 때문에. 내 얼굴이 꽃? 하하!
_김태진
